2024년 7월 2일, 싱가포르 의회는 ACRA(싱가포르 기업청)의 2024년 등록 및 규제 강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에 따라 올해 말부터 연락 주소지(Contact Address) 제도가 도입될 예정입니다. 이 제도는 등록된 거주 주소지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앞으로 ACRA에서 구매 가능한 공공 문서에는 이사와 주주의 거주 주소지 대신 연락 주소지가 표시될 예정입니다.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준비 중인 고객사분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연락 주소지 제도란 무엇인가요?
연락 주소지 제도는 ACRA의 공공 기록에 표시되는 주소를 거주 주소지에서 대체 가능한 연락 주소지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제도의 주요 목표는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특히, 거주 주소지가 온라인에서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상황에서, 이 제도는 개인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연락 주소지는 실제 거주지와 동일한 국가 내에서만 지정할 수 있으며, 사서함(P.O. Box)은 연락 주소지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2024년 말부터 무엇이 달라지나요?
싱가포르 법인설립에 필수적으로 기재되어야 한는 정보인 회사 등기부등본에 등기 인원 (Director, CEO, Auditor, Secretary) 중 기존의 Alternate Address(대체 주소지)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자동으로 Contact Address(연락 주소지)로 일관 변경이 됩니다. 만약 대체 주소지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기존에 등록한 거주 주소지 정보가 연락 주소지로 기재됩니다. 연락 주소지 정보를 변경하기 전까지는 동일한 정보가 기재됩니다.
연락 주소지 등록 절차